본문 바로가기
이뇽쌤도안/신학기

환경구성/ 화장실이용방법, 화장실이용순서

by 이뇽선새미 2023. 3. 12.
반응형

오늘은 화장실 이용방법판을 가져왔어요!

미리보기로 화장실이용순서를 확인해볼게요.

화장실이용하는 방법을 총 8단계로 나눠서 작업했어요.
그런데 사실 원래는 이것보다 더 단계가 세분화되어있었답니다.
 
저는 특수교사로 근무한지 벌써 10년차가 되었는데
직업특성상 아이들에게 행동하나를 가르치더라도
과제분석을 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그게 습관이 된건지 이번 작업에서도
단계를 엄청 쪼개서 만들고 있는 저를 발견했답니다 ㅋㅋ

 

옷을 벗는 모습을 화살표로 시각화해보았어요.

이 이미지도 최종단계에서 탈락한건데
사실 우리 아이들 화장실에서 옷을 입고 벗고 할때
어려움이 좀 있어요.
 
그래서 옷을 올려요/내려요 라는 표현보다는
바지내려요 - 팬티내려요 - 팬티올려요 - 바지올려요
라고 지시했을때 더 수행이 쉽답니다.
 
하지만 이런식으로 하다가는 단계가 끝도 없이 많아지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패스ㅋㅋ

 

휴지사용법도 잊지말고 지도해주세요.

옷입기 말고도 휴지는 몇 칸정도 써야하는지
노크를 하고 들어가서 문을 잠궈야한다던지
뚜껑을 열고 볼일을 보고
뚜껑을 닫고 물을 내려야한다던지
 
우리에게는 단순한 화장실 갔다오기 활동이지만
이렇게 한 동작 한 동작 가르쳐줘야하는
친구들도 있답니다 : )
 
자료 만들면서 느꼈던 저의 고충은
여기까지 하기로 하고
오늘도 제 자료와 함께
행복한 교실 만드세요 ❤️

 
+
참고로 사진을 크게 출력하고 싶은 선생님들께서는
아래 링크들어가셔서 확인해주세요 ^^
엄청 간단하답니다!
 https://enyong.tistory.com/6
 

 

이미지 크게 출력하는 방법! (프로그램 다운 X )

이미지 크게 출력하는 쉬운 방법! 선생님들! 이미지 크게 출력하고 싶어서 여기저기 많이 찾아보셨죠? 제가 진짜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따로 프로그램을 받아야하거나

enyong.tistory.com

 

 

👇자료구매하기👇

 

 

이뇽선새미 작업실 :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이뇽선새미의 작업실입니다 : )

contents.premium.naver.com

 

반응형